투자노트

주린이 미밍의 단타 도전기_기아(성공!)

미밍. 2021. 9. 3. 02:10

안녕하세요!!

 

너무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.

 

아래 단타 도전기 후기를 남기러 왔어요~~

 

결론부터 말하자면....

 

단타 성공입니다!!

 

https://mimingworld.tistory.com/30

 

주린이 미밍의 단타 도전기_기아

안녕하세요! 주린이 미밍입니다 🐣 최근 국내 및 미국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며 좀체 치고 나갈 생각을 않네요.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? 전문투자자가 아닌 방구석 주린이의 생각으로는.. 미

mimingworld.tistory.com

 

 

 

왕개미분들에 비하면 정말 너무나도 소액이라 그냥 금액 전체를 공개 할게요 ㅋㅋㅋ

 

 

 

단타 대(?)성공

 

처음부터 약 10%대의 수익률을 목표로 했었고,

 

경험삼아 해보는 것이라

 

아주 부담스럽게 큰 금액은 아니었기 때문에 사실 실현손익으로만 보면 얼마 안 되는데요..ㅋㅋㅋ

 

그래도 치킨은 두 번 사 먹을 수 있겠죠? 하하하

 

 

 

물론 치킨을 사지는 않고 재투자 할 것입니다 크크 (그래야 조금씩이나마 있는..작고 귀여운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잖아요;;)

 

 

목표 주가는 9~10만원대였고, 사실 10만원대까지 도달하지 못하긴 했어요

 

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름만에 10%라는 나름 좋은 수익률을 내게 된건,

 

분할 매도

 

의 원칙을 잘 지켰다는 점!!!

 

8만원 후반 (약간 성급)~9만원대에 들어오고 나서부터는 수익률에 집착하지는 않고 조금씩 매도 했어요.

 

만약 10만원이라는 최고 목표가액에 집착해 고점을 잡으려 욕심을 부렸다면 타이밍을 놓쳤겠죠?

 

 

 

🎈미밍의 투자 TIP 🎈

  • 목표주가 근처에서 분할매도를 하자
  • 머리에서 팔려고 하지 말고 분할매도를 하자
  • 천원 더 벌려다 타이밍 놓치지 말고 분할매도를 하자

 

 

 

물론 저 이후에 좀 더 욕심을 내서 저가에서 다시 매수를 했는데,

최근 거세게 불어오는 미국발 조정에 맥을 못 추고 있네요 ㅎㅎㅎ

어차피 우량주라서 큰 걱정은 안 하지만, 당분간은 비슷한 수익률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.

 

 

지금은 위와 같은 스타일의 단타를 하기에는 시기가 별로인 듯 합니다.

변동성이 있기는 하지만 내림세가 우세해서요.

 

큰 조정장을 위해 본업에 충실하여 총알을 모읍시다😎